해시톡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이하 "약관"이라고 합니다)은 주식회사 아인 소프트(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 "회원"이라 함은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계정"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등록을 신청하면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식별 정보를 의미합니다
- "콘텐츠"라 함은 회원이 정한 닉네임, 해시톡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회원이 서비스 내 등록한 모든 내용을 의미합니다.
- "태그"라 함은 회원들이 콘텐츠를 특징 짓거나 감성, 정황등 표현하는 단어들을 말합니다.
- "태그 참여자"라 함은 해당 태그를 이용하여 콘탠츠를 참여 의사를 밝히고, 활동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이용 제한 중인 회원"이라 함은 해시톡 이용약관, 운영정책 등을 위배하여 해시톡 이용이 제한 중인 회원을 말합니다.
-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운영 정책 및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에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할 수 있는 중대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거나 제9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운영정책)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서는 기본적으로 약관이 적용되며, 다양한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또한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운영원칙, 공지사항 등에 위임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회원에게 게시하여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 회원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승낙 이후에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회원 직권 해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가입신청을 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제a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하거나, 제9조의 방식에 따른 통지가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 계정 관리 의무 등)
- 회원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내 이름 등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이름 등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에 접속하여 직접 수정하거나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 회원이 제2항, 제3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이용 제한)
- 회사는 회원이 관련 법령 및 약관, 제4조의 운영정책에 따른 의무 또는 제22조에 따른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정지 또는 제5조에 따른 직권 해지 등(이하 "이용 제한"이라고 합니다)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5조 제2항에 따른 승낙 취소 사유가 있는 것을 사후에 발견하였을 경우 회원에게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이용 제한을 하는 경우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즉시 이용 제한을 취소합니다.
- 서비스 이용 제한의 조건, 세부 내용 등은 각 서비스별 약관 및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8조 (회원 탈퇴)
-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보유하는 회원의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즉시 삭제합니다.
- 회원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한 회원의 정보로 다시 가입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수단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https://hashtalk.co.kr/terms/privacy)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운영 방식 또는 기술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장애,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전항의 경우 회사는 제9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콘텐츠 이용 제한)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컨텐츠 이용을 제한합니다.
- 현행 법률에 저촉되는 정보 게재를 목적으로 할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 게재 목적
- 타인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게재 목적
- 타인을 사칭하거나 기타 사기, 기만 등의 내용 게재 목적
- 타 서비스의 회원 모집, 회원 정보 수집 등을 목적으로 거재하는 경우
- 이름, 검색어, 소개글 등이 본조 제1항 내지 제5항에 해당하는 경우 또는 카페 주소 URL에 본조 제2항 내지 제4항에 해당하는 내용을 표현하거나 포함할 경우
- 통신판매 또는 통신판매중개를 목적으로 할 경우
- 기타 회사 이용약관 및 운영원칙 내용을 위배한다고 판단될 경우
제14조 (전자상거래 금지)
통신판매 또는 통신판매중개 행위를 금지합니다.
제15조 (태그의 차단)
회사는 태그가 제13조의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해당 태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콘텐츠 게시 및 책임)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약관 또는 운영원칙에서 금지한 콘텐츠를 게시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콘텐츠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7조 (콘텐츠의 관리)
- 회원이 게시한 콘텐츠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내 콘텐츠가 약관, 해시톡 운영정책 및 기타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콘텐츠를 삭제, 이동 또는 변경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18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이용자ID(또는 닉네임)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게시자가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 회사는 특정 콘텐츠가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운영정책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콘텐츠를 검토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서비스 개선, AI, 머신러닝 등 연구 개발을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삭제한 콘텐츠는 다른 회원에게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콘텐츠가 회사 내 보존될 수 있습니다. 보존 기간동안 회원이 회사에 부여한 라이선스가 유지됩니다.
- 기술적 제한으로 인해 즉시 삭제할 수 없는 경우
- 다른 사람이 적합한 권리에 따라 콘텐츠를 사용하였고 아직 삭제하지 않은 경우
- 불법 활동 또는 약관 및 정책 위반 사항의 조사 또는 식별을 위해 필요한 경우
- 법률상 보관 의무가 있는 경우
- 정부, 사법기관 등의 보존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제19조 (유료 서비스의 이용)
- 회사에서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 또는 서비스의 일부 기능은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유료 서비스의 구매 방법, 이용료의 지급 시가와 계산방식은 각 서비스의 유료 서비스 약관에 따릅니다.
제20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 법령과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하여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본조 제3항의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관련 법령, 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 및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계정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용도로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는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등의 수단을 제작, 배포, 설치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안되며 기타 부정한 방법 등을 통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식으로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 노출 횟수 및 클릭 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 회사의 서버 및 설비 등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회원은 회원 정보에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은 서비스 제공 또는 본 조 위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사가 자료 또는 접근권한의 제공 및 관련사실에 대한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합니다.
제22조 (손해배상 등)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 회원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3조 (책임 제한)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의견 교환 또는 거래 등으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권리, 의무의 양도 금지)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이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6조 (약관의 해석)
- 회사는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습니다.
-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 법령에 따르고 그렇지 아니한 경우 상관례에 따릅니다.
- 본 약관과 다른 별도 합의가 있는 경우 별도 합의가 우선적용됩니다.
제27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공고일자: 2023년 1월 24일
시행일자: 2023년 1월 31일
단, 공고일 이후 가입한 회원은 가입 시부터 개정 약관이 적용됩니다.